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션, 화성에서 홀로 살아남은 맷 데이먼의 이야기

by moneyroom 2023. 1. 7.
반응형

마션

화성에 홀로 남겨지다

화성탐사를 떠난 대원들은 무사히 화성에 도착했지만 강력한 폭풍으로 인해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대원들은 이 강력한 화성의 폭풍으로 인해 우주선이 넘어지기 전에 빨리 복귀해야 했습니다.

우주선으로 돌아가던 중 결국 화성 폭풍으로 대원 한 명을 잃게 됩니다.

그 대원의 이름은 와트니, 이영화의 주인공 맷 데이먼입니다.

그의 생체신호는 없었습니다.

큰 슬픔에 빠진 대원들은 그의 시신도 찾지 못한 채  슬픔을 머금고 지구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얼마 후, 죽은 줄 알았던 와트니는 살아 있었습니다.

지구와 수백만 킬로미터나 떨어진 이곳 화성에서 혼자 남게 된 와트니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그 시각 지구에서는 탐사대원의 사망을 알리는 뉴스가 보도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와트니는 스스로 상처를 치료하고, 안정을 찾은 후 영상일지를 남깁니다.

먼저 그는 자신이 어떻게 살아났는지부터 기록합니다.

화성의 폭풍으로 인해 날아온 안테나로 인해 그의 생체신호장치가 고장 나고, 응고된 피가 슈트의 구멍을 막아 살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는 나사에 연락할 방법도 없고 만약 연락이 닿는다고 해도 구조선이 오기까지는 4년이라는 시간을 화성에서 홀로 버텨야 된다고 말합니다.

그는 31일 동안 가동되도록 설계된 산소발생기와 물 환원기가 4년 동안 버틸 수 있도록 방법을 찾아야 했으며 또한 화성의 기후와  폭풍을 버틸 수 있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을 다 버틸 수 있다 해도 식량부족으로 굶어 죽게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과연 그는 이곳 화성에서 홀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일단 그는 다행히도 식물학자였으며 기지 안에 있는 감자를 재배하기로 합니다.

척박한 화성의 땅에서 감자를 키운다는 것은 기적에 가까운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대원들의 버려진 인분을 활용하고 물도 만들어 내며 드디어 감자 재배에 성공합니다.

 

지구에서 그의 생존 소식을 알게 되다

모두들 와트니가 죽었다고 생각하고 지구에서는 그의 장례식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위성통신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이 묘하게 달라진 화성의 위성사진을 보게 됩니다.

화성에 있는 태양광 패널이 닦여 있었고 로봇도 이동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지구에서는 와트니가 살아 있음을 알게 되고 모두들 그를 구출할 방법을 고민합니다.

모든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 와트니와 통신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결국 실시간 채팅까지 가능해진 그들은 본격적으로 와트니 구출작전에 돌입합니다.

수명보다 더 많이 사용된 기지가 중간에 폭발하여 겨우 성공한 감자가 다 얼어붙어 버렸지만 와트니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지구와 우주선의 대원들 또한 그를 구하기 위해 기꺼이 그들의 목숨까지 걸었습니다.

단 하나의 미션만 실패해도 와트니를 구할 수 없었지만, 많은 어려움과 시행착오를 겪고 결국 와트니를 구하는 데 성공합니다.

마지막 와트니를 구하는 장면에서는 숨을 쉴 수 없을 만큼 몰입도가 상당했습니다. 

 

 

화성에서 정말 사람이 살 수 있을까 

영화를 보는 내내 와트니의 긍정적인 마인드와 생존력에 감탄하였습니다.

또한 화성에서 정말 감자가 자랄 수 있을까? 하며 정말 가능하다면 사람이 살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잘 알고 있는 테슬라의 창업자 일론머스크는 "언젠간 지구를 대체할 만한 것이 필요하다" , "인류가 지구가 아닌 다른 행성에서 생활할 수 있는 다생성 종족이 되어야 한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화성에서의 거주를 말한 것이었으며, 그 연구를 위해 2002년, 그는 스페이스엑스를 설립했습니다.

아랍에미레이트 역시 언젠가 고갈된 지구의 자원을 염려하며 우주센터를 설립하고 똑똑한 인재들을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미국, 구소련, 유럽, 인도에 이은 세계 5번째로 탐사선을 화성궤도에 성공적으로 진입시켰습니다.

이렇듯 화성을 연구하고, 언젠가 사람들이 살아갈 수 있는 행성을 만들기 위한 연구가 한창입니다.

혹독한 겨울, 찌는듯한 여름을 체감하고 있는 현재, 지구온난화가 심각하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이로 인해 지구가 언젠가는 멸망할 것이라는 생각이 많이 드는 요즘입니다.

정말로 지구가 사람이 살 수 없는 행성이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화성탐사연구가 꼭 성공하여 언젠가 화성에서 사람들이 정착하여 살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